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경북대 사범대 교수 강의 기부도 하고 현장 체험까지

등록일
2019-01-02 13:3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397
게시기간
2019-01-02 ~ 2022-01-31
경북대 교수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수업을 진행했다. 예비교사가 아닌 중·고등학생들이 이날 수업의 주인공.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사가 되기 위한 교육에 중점을 두었던 교수가 직접 현장 체험에 나선 것이다.

지리·도덕·과학·수학·가정·생명과학 등 다양한 교육전공의 경북대 사범대 교수 7명은 12월 20일, 21일과 27일 각각 경북대 사범대학부설중·고등학교를 찾아 두 시간에 걸쳐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해당 과목을 수업 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 교육봉사활동과 사범대학 교수 현장 수업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교과내용 중 일부를 직접 가르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발표와 토론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돼 학생들의 호응도도 높았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생님의 선생님들이 오신다고 해서 수업 내용이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궁금했던 대학 공부에 대해서도 질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27일 경북대 사범대학부설중학교 2학년 5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의 전환과 보존’을 주제로 과학수업을 진행한 박윤배 경북대 사범대학장은 “사범대 학생들만 교생 실습이 있는 것이 아닌 예비 교사를 양성하는 대학 교수들도 실습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되었다. 실제 수업과 현직에 있는 선생님들의 의견을 토대로 예비 교원에 대한 효과적인 학습 지도 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웹_사범대-교수-현장-체험-사진.jpg



웹_사범대-교수-현장-체험-사진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