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국제화

KNU Buddy

경북대학교에 새로 입학하는 유학생들의 친구가 되어 낯선 환경과 한국생활에 정착하고 초기 학교생활에 적응하도록 도와주며, 학교의 각종 유학생 관련 행사에 참여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국제화 마인드를 제고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외국인 입학

KSA(KNU Student Ambassadors)

국제교류학생대사는 본교에 수학하는 외국인 유학생과 재학생의 교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국제교류관련 행사 기획, 홍보, 진행 등을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Friendship Circle

대학생들과 미군 내 가족, KAPA(한국인 클럽 가족)들이 한 팀을 이루어 함께 시간을 보내며 한·미 간의 우호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써, 미군캠프 내의 행사에 참가하거나 혹은 한국 내에서 팀별로 자율적인 프로그램을 짜서 활동하게 됩니다.

KLT(Korean Less Traveled)

대구의 주한미군과 대학생을 1대 1로 연결해 함께 한국에 대해 알아가는 문화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

국제화프로그램별로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GLP) 점수를 부여하여 일정수준 이상의 학생에게 글로벌 리더십 인증서를 총장명의로 발급하여 재학생의 국제화 감각 및 리더 역량을 갖춘 학생임을 인증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국제교류처에서 주관하는 각종 국제화 프로그램을 개인의 상황에 맞게 계획 ·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로벌리더십프로그램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외국인 학부 신입생 튜터

우리 대학에 신·편입학 외국인 학부생들의 초기 유학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하여 한국인 학생튜터를 선발 및 연결하여 한국어 및 문화, 수업 및 학교생활을 도와주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개별어학연수

본교생들이 보다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서 연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학교가 인정하는 연수기관에서의 개별어학 연수에도 학점을 인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