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소개

대학운영 목표

또다시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는경북대학교, 당신의 KNU가 세상을 이끌어갑니다.

<진리, 긍지, 봉사>를 교시로 하는 우리 대학은 시대적 요구에 발맞추어 학부교육을 미래지향적으로 발전시키며, 글로벌 창의인재 『첨성인』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최근 우리 대학은 『첨성인』을 육성하기 위해 창의와 융합, 비판과 탐색, 소통과 책임 등 여섯 가지 핵심역량을 설정 및 공표하고, 이에 맞추어 교육과정 개편 및 학사제도를 개선 중에 있습니다.

변화, 소통, 감동으로
경북대학교가 바뀝니다.
지역민의 성원으로 세워진 경북대학교가 한강 이남 최고의 명문대라는 이름을 얻기까지, 경북대학교는 시대를 이끌어가는 지성인을 양성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자부심을 키웠습니다. 변화를 만들어내고, 세계와 소통할 것입니다. 모두를 감동시키는 경북대학교가 되겠습니다.
세계를 향한
지식선도대학으로 나아갑니다.
우리는 지금 세계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세계 수준의 연구력을 키우고, 세계를 이끌어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경북대학교는 지식을 생산하는 대학에서 지식의 흐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한 발 더 나아가겠습니다. 최고의 인재와 최적화된 운영 인프라를 가진 경북대학교. 학교가 어떻게 지역과 국가, 그리고 세계를 놀라게 하는지 지켜봐 주십시오.
사람에 대한
집중투자가 먼저입니다.
우리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은 사람입니다. 인문의 지혜와 과학의 기술을 가진 인재, 도전을 즐기는 열정적인 인재, 창조와 혁신으로 세상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람에 대한 집중된 투자를 가장 우선시 하겠습니다. 학생, 교수, 직원 모두가 서로를 신뢰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캠퍼스에서의 변화를 먼저 이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