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경북대 취업동아리의 취업 성공 노하우-2020년 우수 취업동아리 시상식 가져

등록일
2021-03-02 17:56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45
게시기간
2021-03-02 ~ 2026-03-31
지난 2월 24일 인재개발원장실에서 2020년 우수 취업동아리 시상식이 개최되었다. 인재개발원장(임상규)은 2020학년도 취업동아리를 대상으로 활동계획 대비 목표 달성 및 취업 현황 등을 평가하여 우수 취업동아리를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격려금을 수여하였다. 영예의 최우수상에는 화학공학과 취업동아리인 UMME가, 우수상에는 전자공학부 취업동아리 유비쿼터스브릿지 등 3개 동아리가, 장려상에는 해외취업동아리 LUWA 등 6개 동아리가 수상했다.

매년 인재개발원에서 선발하여 육성하고 있는 취업동아리는 서로 공통 관심 취업 분야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성공적인 취업을 목표로 활동하는 동아리이다. 매년 4월 경 모집하는 취업동아리에 선발되면 인재개발원은 취업동아리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각종 프로그램 참여, 취업전문상담 제공, 동아리 활동장소 제공,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각종 프로그램에는 직업 현장 체험 기회 제공, 공모전이나 경연대회 개최 지원, 취업 특강과 워크샵 개최 등이 있으며 동아리를 대상으로 우선 지원한다. 또한 매년 우수동아리 선정 및 시상을 통해 적극적인 동아리 회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동아리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동아리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2021년 취업동아리 운영계획이 바뀐다. 인재개발원 사업과 취업동아리를 연계하여 운영하고, 취업동아리 모집 수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취업동아리 학생에게는 프로그램 홍보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취업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취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재개발원 공간을 개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교내 공간 사용 통제에 따라 동아리 활동 공간 확보가 힘들어진 학생들을 돕기 위한 방편이다. 대면 활동 통제로 대다수의 동아리가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입사 지원 서류 작성, 면접 코칭 등 연간 동아리 활동 계획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를 지원한다.

인재개발원 취업동아리 운용 프로그램은 채용시장의 변화와 실시간 취업 정보를 읽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프로그램이다. 취업동아리 등록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매년 1학기 초 경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올라오는 모집 공고를 참고하여 인재개발원 취업지원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바뀐 동아리 운영 계획 및 지원 사항으로 2021학년도는 더욱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상식.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