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경북대,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1-06-17 10:19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553
게시기간
2021-06-17 ~ 2026-06-30
경북대학교는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와 6월 16일 경북대 본관 5층 중앙회의실에서 ‘독도 영주권 강화를 위한 교육 및 홍보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원화 경북대 총장, 박재홍 경북대 울릉도·독도연구소장, 서영득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독도·독도의용수비대 관련 학술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 협력 ▷국내·외 홍보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념관 특별기획전시에 필요한 독도 자연생태 연구자료 제공 ▷기타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공동 노력 등이다.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는 독도의용수비대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독도 수호에 대한 국민적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2008년에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독도 관련 자연 생태 공동 연구를 더욱 활성화하고, 교육·홍보 활동을 통해 독도사랑 정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04년 설립된 경북대 울릉도?독도연구소는 ‘우리 땅 독도, 과학으로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독도 생태 연구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문화재청·경상북도와 함께 2005년부터 ‘독도천연보호구역 모니터링사업’을 수행했으며, 2016년에는 교육부 지정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로 선정된 바 있다.

사진 오른쪽은 홍원화 경북대 총장, 왼쪽은 서영득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장이다.

협약식.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