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가정교육과,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 인증

등록일
2022-07-07 09:1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433
게시기간
2022-07-07 ~ 2027-07-31
경북대학교는 사범대학 가정교육과에서 진행한 ‘KNU ESD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가 2022년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이하 ESD,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았다고 6일 밝혔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지난 2011년부터 한국사회 내 다양한 분야에서 실천하고 있는 ESD 우수 사례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유네스코 ESD 공식 프로젝트 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경북대 사범대학 가정교육과가 진행한 ‘KNU ESD 체인지메이커 프로젝트’는 예비교사들이 유엔의 17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밀접한 생활의 문제를 찾아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활동을 말한다. 디지털백신, 친환경 활동, 동물권 보호, 이메일관리법 등 다양한 주제로 펼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제26차 정기회의에서 공식 프로젝트로 인증받았다. 인증 유효기간은 올해 6월부터 총 3년간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효림 경북대 가정교육과 교수는 “17개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관련된 생활의 영역에서 예비교사들이 자신과 타인을 위한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다양한 전공의 예비교사들이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범대학-전경.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