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경북대학교기술지주(주), KNU 1st Challenge 2023, 성황리 개최

등록일
2023-01-30 10:2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53
게시기간
2023-01-30 ~ 2028-01-31
경북대학교기술지주(주)와 링크사업단은 「KNU 1st Challenge 2023」을 2023.01.26.(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KNU 1st Challenge 2023」은 대학발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연계를 위한 행사로, 경북대학교 내 “기술기반 창업 및 스케일업 지원 프로그램”을 거친 7팀의 학생창업기업이 본 IR-데모데이 행사에 참여했다.

경북대학교기술지주(주)와 링크사업단은 대학발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기술기반 창업 및 스케일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교원 및 학생 등의 대학발 창업기업의 성장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창업 준비를 위한 기획형창업 프로그램, 기업 성장을 위한 집중형창업 프로그램, 학생창업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각 팀별 성장단계를 고려한 멘토링과 컨설팅에 집중하였고, 당일 행사에는 교원창업을 제외한 학생창업팀만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학생창업팀은 경북대학교를 포함한 지역대학 재/졸업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행사에서는 커넥트핏의 김태민 대표(경북대학교 재학생)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커넥트핏은 소상공인(SME)에 특화된 급여 관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매년 2배 이상 성장과 성공적인 유료화 전환을 통해 매출을 시현하고 있다. 또한, 초단기 알바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경북대학교기술지주(주)는 이번 프로그램이 대학발 창업가들에게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브릿지가 되길 바라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한 창업가들이 다수 배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