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전자정보기기사업단, ‘전자정보기기 사업 성과공유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23-03-21 17:00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22
게시기간
2023-03-21 ~ 2028-03-31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 전자정보기기사업단(이하 전자정보기기사업단, 단장 김현덕 경북대 교수)은 지난 1년 동안 수행한 전자정보기기 분야 인재양성과 지역특화 선도제품 개발 지원 및 산업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화 지원의 성과와 차년도 사업 계획을 공유하기 위한 ‘2022년도 전자정보기기 사업 성과 공유 세미나’(이하 성과 공유 세미나)를 21일 대구스마트시티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성과 공유 세미나는 전자정보기기사업단과 함께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34개 주관기관 및 협업기관 책임자와 실무자 등 총 110명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가 수행한 성과와 차년도 계획을 공유하며 1차년도 사업을 마무리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성과 공유 세미나는 성과 발표와 함께 사업에 참여한 기관이 수행한 성과물을 전시하는 전시회도 같이 열렸다.

전자정보기기사업단은 지난 1년 동안 교육 혁신의 일환으로 산업체 재직자 대상 교육 227명 참여, 지역 고교 대상 교육 151명 참여, 일반인 대상의 교육 및 체험에 775명 참여의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RIS 지원 지재권 출원 18건, 지재권 등록 3건과 함께 특허 및 노하우 이전 8건으로 1억1천만원의 이전 수익이 발생하였다. 지역 기업에 무상 애로기술 128건과 무상 장비 활용 327건을 지원하는 등 인재양성과 더불어 지역 기업의 산업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혁신 지원을 수행하였다.

전자정보기기사업단 김현덕 단장은 “1차 연도는 6개월의 짧은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성과를 내 준 참여기관과 기업에 감사를 드린다. 이번 성과 공유 세미나는 사업에 참여한 많은 기관과 기업들이 성과를 공유하고 차년도 사업에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더하여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자 개최하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자정보기기사업단은 2022년 7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RIS)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경북대에서 출범한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의 산하 사업단이다. 지자체와 대학, 지역혁신기관 간의 연계협력을 통해 대학 교육을 혁신하고 혁신인재를 양성해 지역에 장착시키며 전자정보기기 관련 기업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역 위기 극복과 재도약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