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경북대, 경북연구원 등 4개 기관과 업무 협약… 지역 AI‧SW 분야 역량 강화

등록일
2025-07-08 15:2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5
게시기간
2025-07-08 ~ 2030-07-31
경북대학교(총장 허영우)는 7월 8일 경북대 본관에서 경북연구원(원장 유철균), 대구대학교(총장 박순진),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원장 전윤종)과 AI·SW 분야의 연구개발(R&D) 및 정책연구 발전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AI 중심의 기술혁신이 지역 산업 경쟁력 제고의 핵심이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협약 체결 기관들은 앞으로 AI·SW 분야 기술개발, 전문인력 양성, 연구성과 공유 등 실질적 협력을 위해 상호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AI 및 SW 분야 연구 성과와 콘텐츠의 공유 ▷국내외 연구 동향 정보의 교환 ▷학술 공동연구 추진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보유 인프라(시설, 장비 등) 등 이용 시 상호 편의 제공 등이다.

허영우 경북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AI와 SW 분야에서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경북대학교는 연구중심대학으로서 학문적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의 기술혁신과 AI·SW 기반 경쟁력 강화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유철균 경북연구원장, 허영우 경북대 총장, 박순진 대구대 총장, 전윤종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장이다.

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