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공지

경북대학교 언론고시원 예비언론인 모집

등록일
2021-02-19 17:55
작성자
사회과학대학
조회수
1350
게시기간
2021-02-19 ~ 2021-03-21
경북대학교 언론고시원에서 언론사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언론인을 모집합니다.

* 지원대상 : 언론사(신문, 방송, 언론유관기관)에 취업하고자 하는 예비언론인(전공불문)

* 지원자격 : 학점 3.4 이상 (4.3기준), 토익 830점 이상(모의토익, 토플, 텝스 점수인정)

* 전형일정
- 지원서 접수 : 상시모집
- 지도교수 면접 : 개별 연락

* 지원절차
- 입실희망자는 입실지원서(첨부파일 다운로드)를 작성하여 성적증명서, 영어 성적증명서와 함께 메일(knucomm@knu.ac.kr)로 제출 (제목에 ‘언론고시원 입실지원’ 표기할 것)
- 서류 심사 후, 지도교수의 면접을 통해 결정

* 유의사항
- 자격요건 미달의 학생들은 지도교수 면접 후 예비반 입실 가능
- 예비반 3개월 입실 후 재면접, 최종평가
- 영어점수 미달로 인한 예비반은 고시원 입실 후 토익문제풀이(일주일에 5회차씩) 검사

* 언론고시원에서는

1.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최고의 시설 제공
개인 책상과 사물함을 배정하며 PC, 프린터, 복사기 등 각종 전산장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난방시설과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이 준비되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2. 전문가 초청 정기 특강
현직기자, PD 또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논술, 작문, 아나운싱, 기사작성, 카메라 테스트 등 언론고시 전반에 관한 특강을 개최합니다. 또한 재실생들의 외국어능력향상을 위해 TOEIC, TOEIC Speaking, 영어회화 등의 취득에 필요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3. 지도교수 월례 첨삭지도
매월 기자출신의 지도교수가 고시원생들의 글쓰기를 첨삭 지도하는 특강을 운영합니다. 지원자에 한해 언제든지 개별 첨삭 지도도 합니다.

4. 언론고시 대비 각종 도서 비치 및 스터디 그룹 운영지원
필요한 학습 자료는 요청 후 즉시 구입하며, 시사상식, 교양, 외국어 관련 도서를 비치하여 소도서관형태로 운영하고 있으며, 스터디에 필요한 10여종 이상의 신문과 주간지 및 월간지를 정기구독하고 있습니다. 또 스터디그룹이 구성되면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재정을 지원합니다.
5. 기타
언론사 방문견학, 현직언론인 선배들의 멘토링, 언론고시 관련 원격강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실생들이 언론고시 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최상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신문방송학과 사무실(053-950-5259)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