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식품공학부,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 위한 ‘학생 IP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등록일
2023-01-25 10:44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940
게시기간
2023-01-25 ~ 2028-01-31
경북대 식품공학부 식품생물공학전공이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IP)융합인재양성사업 일환으로 ‘학생 IP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17일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신산업 분야 중 바이오헬스 분야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식재산 인식 제고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는 식품공학부 식품생물공학전공 학부생과 대학원생 60여명이 참여했다.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등 총 8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홍수로 출하되는 국산 과실 소비 촉진 방안으로 배-귤 혼합 와인 시제품과 로고 디자인을 발표한 이예나, 원규나 학생이 차지했다.

사업 책임교수인 이상한 교수는 “이번 경진대회는 전공 분야 학생들의 아이디어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핵심 사업으로, 바이오헬스 분야 지식재산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북대 식품공학부 식품생물공학전공은 지난해 7월 교육부와 특허청 부처협업형 인재양성사업인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IP)융합인재양성사업에 선정돼 2024년까지 신산업 바이오헬스 분야 지식재산 역량을 겸비한 미래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