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홍보

경북대,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 사업’ 최종평가 최고 등급 받아

등록일
2023-03-07 14:3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34
게시기간
2023-03-07 ~ 2028-03-31
경북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이 수행하는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Open-Lab) 육성 지원 사업’ 최종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역산업연계 대학 오픈랩(Open-Lab) 육성 지원 사업’은 대학 산학협력단을 중심으로 지역 전략산업 수요와 연계하여 오픈랩을 구성하고, 지역 기업에 대학 보유 기술 이전 및 사업화를 통해 조속한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에 유일하게 시범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경북대는 2021년에도 연속 선정되어 6개의 오픈랩을 운영하며 18개의 기업과 20억5천만원의 기술료 계약을 맺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차세대 분자진단 오픈랩은 협력기업인 ㈜엠모니터, ㈜디바바이오와 공동기술을 개발해 기술이전하고, 제품화에도 성공해 연구용 제품으로 판매 및 인허가 절차를 개시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대구·경북·포항 테크노파크 등 5개 지역혁신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업무 협력이 이뤄진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 총괄 책임자인 공성호 경북대 산학협력단장은 “오픈랩 구축 지원으로 지역 기업에 기술과 인력을 맞춤형으로 제공해 국가거점국립대로서 경북대가 지역혁신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대.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