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소개

관리지침

본 그래픽 매뉴얼은 경북대학교의 모든 시각전달 매체에 대한 디자인 관리지침서로 경북대학교의 이미지 향상과 관리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 1. 본 그래픽 매뉴얼은 경북대학교의 디자인 시스템 관리 규정집이므로 외부에 무단으로 유출하거나 복제할 수 없으며, 제작을 위한 발주 시에도 항목별로 필요한 부분만 파일에서 발췌하여 대여하고, 작업완료와 동시에 즉시 회수한다.
    2. 본 그래픽 매뉴얼의 내용 중 시대적 요구나 상황 변화에 따라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는 해당 항목의 점진적인 수정, 보완이 있을 수 있으며, 이 때에도 반두시 관리부서를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면밀한 연구 검토를 거친 후 수정 시행하여야 한다.
    3. 본 그래픽 매뉴얼에 수록된 어떠한 부분도 임의로 해석하거나 내용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기타 문의사항이나 해석이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대외협력처와 협의하도록 한다.
  • 엠블럼

    엠블럼은 경북대학교 CI의 기본 요소로서 경북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리는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다. 엠블럼의 임의 변경이나 조작은 경북대학교의 이미지를 훼손하므로 정확성을 기하여 형태나 색상 등의 변형된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요하며 Full Color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기본형

    경북대학교 엠블럼 기본형

    활용형

    경북대학교 엠블럼 활용형

    엠블럼/슬로건 조합

    색상

    경북대학교 B.I의 색상은 주요색상과 보조색상으로 구분되어있다. 경북대학교 B.I의 브랜드마크는 각종 시각매체에 적용하여 경북대학교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하므로 일관된 색상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제작 시 의문사항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제작하도록 한다.


    전용색상

    경북대학교 색상규정

    배경에 따른 색상

    경북대학교 색상규정

    지정서체

    지정서체는 경북대학교의 그래픽모티프 아이콘을 활용하는 광고, 인쇄물, 홍보물 혹은 대외 커뮤니케이션 시 사용되는 폰트이다. 서체 사용 문의는 서체를 보유하고 있는 담당부서로 한다.

    경북대학교 지정서체

    응용형

    명함은 외부인사에게 자신과 경북대학교를 인식시키고, 첫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이다. 본 항에 예시된 명함은 실제크기이며, 주소 및 직책의 표기내용이 많은 경우에는 글씨체의 크기, 장평, 자간을 조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요소의 적용위치는 변경할 수 없다.

    명함

    *크기 : 90 x 50 / 재질 : 제작 환경에 따라 담당부서와 상의 후 선택 / 제작방법 : 옵셋인쇄

    경북대학교 명함

    봉투는 크기별로 소봉투, 중봉투, 대봉투로 나뉘며 제작 시 주어진 규격, 색상, 인쇄, 서체 등 관련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경북대학교의 아이덴티티의 통일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소봉투

    *크기 : 220 x 105 / 재질 : 제작 환경에 따라 담당부서와 상의 후 선택 / 제작방법 : 옵셋인쇄

    경북대학교 소봉투

    대봉투

    *크기 : 330 x 245 / 재질 : 제작 환경에 따라 담당부서와 상의 후 선택 / 제작방법 : 옵셋인쇄

    경북대학교 대봉투

    레터헤드지

    레터헤드지는 용도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하여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시 주어진 규격, 색상, 인쇄방법등 관련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경북대학교의 통일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크기 : 210 x 297 / 재질 : 제작 환경에 따라 담당부서와 상의 후 선택 / 제작방법 : 옵셋인쇄

    경북대학교 레터헤드지

    메모지

    메모지는 용도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하여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시 주어진 규격, 색상, 인쇄 방법등 관련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경북대학교의 통일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크기 : 조절 가능 / 재질 : 용지 색상은 백색 계열 선택, 용지 종류는 내부 규정에 따라 선택 / 제작방법 : 옵셋인쇄

    경북대학교 메모지

    팩스용지

    팩스용지는 용도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하여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시 주어진 규격, 색상, 인쇄방법등 관련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경북대학교의 통일된 이미지를 대내외적으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크기 : 210 x 297 / 재질 : 제작 환경에 따라 담당부서와 상의 후 선택 / 제작방법 : 옵셋인쇄

    경북대학교 팩스용지

    사용금지규정

    경북대학교의 기본 요소인 시그니처의 형태를 임의로 바꿀 경우 본래의 이미지가 손상되므로 반드시 표준 형태를 사용해야 한다. 본 항의 예시는 색상을 잘못 사용한 경우나 임의로 형태를 변경한 경우, 다른 그래픽 요소들이 이미지를 손상시킨 경우이다. 이러한 적용은 시각적 인지도를 낮추고, 이미지의 혼란을 초래하므로 이와 비슷한 어떤 방법도 사용해서는 안되며 만일 사용 가능성에 대한 의문점이 발생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에 문의하여 본래의 이미지가 변형되지 않도록 한다.

    경북대학교 사용금지규정